Welcome to Glory Blog

etc

충치 5개 발견.., 레진 충치 치료 받은 비용과 후기

G.로리 2021. 6. 7. 15:30

충치 5개.. 실화냐


양치질을 하다가 어금니에 검은 선이 보이기 시작하면서

 

설마..? 충치인가..?

 

라는 생각으로 다음 날 치과를 찾아갔어요

근데 치과 선생님께서 하신 말씀

 

" 음~ 아주 작은 충치가 5개 있네요. 이건 간단하게 레진으로 끝낼 수 있어요! "

 

하지만 양치질을 열심히 해왔다고 생각한 저는 충격이 매우 컸어요..

충치가 생긴 이유가 뭘까 엄청 생각하게 됩니다..

 

충치가 생긴 이유


곰곰히 생각해보니깐..

 

양치질을 제대로 안 한 거 같기도 하고,

치실도 잘 사용하지도 않았고

과자, 단 음식을 많이 먹어서 

 

그런건가 싶기도 하고 모든 제 생활 패턴을 돌아보게 되더라고요ㅜㅜ

 

몇 년 만에 간 치과


사실 어렸을 때 어금니를 은니로 떼우고 난 뒤로 웃을 때마다

은니가 보이는 게 굉장히 싫었었어요.

정말 운이 좋게도 은니로 떼운 어금니들이 유치여서 다 빠지고 깨끗한 치아로 자라났어요

 

그 뒤로 마음이 놓인 저는 치아에 대해 신경이 예전보다 덜 쓰이기 시작했어요

 

그 중간중간 치과를 가면서 검진을 받았어야 했는데 

중학교 때가 마지막으로 검진을 받고 성인이 돼서도 안 받고 있었어요

그때의 간절함이 사라진 거겠죠ㅎㅎ..

 

그래서 이런 결과가 나왔네요.. 얼마나 절망적이던지ㅠㅜ

충치가 5개라길래 은니로 또 떼워야 하나..? 엄청 겁먹고 있었는데

 

치과 선생님님이

 

"초기 증상이라 레진으로 충치치료하면 됩니다"

 

라고 말씀해주셔서 5개 다 레진으로 충치치료를 했어요!

 

레진치료


저는 5개를 한꺼번에 안 하고 왼쪽 2개 다음날에 오른쪽 3개를 했어요!

근데 아래 어금니는 원래 다 예민한 건지 제 거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진짜 너무 시린다고 표현해야 하나 뇌까지 저릿저릿한 기분을 받았어요

그만 하고 싶다고 소리치고 싶을 정도로 신경을 건드는 기분ㅜㅜ

하지만 치료가 끝나니깐 금방 괜찮더라고요ㅋㅋㅋㅋ(엄살 심한 편ㅋㅋㅋ)

 

충치치료 끝나고 결제하러 나가는데

 

치과에서 제일 떨리는 순간

1. 치과 선생님의 쓰읍~.. 하셨을 때

2. 결제하러 가서 가격 들을 때

 

전 다 어금니 쪽이라

레진으로 어금니 한 개당 10만 원이라고 하더라고요

 

충치 5개 x 어금니 개당 10만원 = 50만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치아관리 이제부터라도 제대로 하자..


치과 다녀오고 나서 충치에 충격받고 가격에 더 충격받고

탄산 끊어버리고, 과자와 단 음식도 줄여가고 있습니다..

양치질도 꼼꼼하게 하고 매일 치질도 사용 중 이랍니다ㅎ

 

특히 충치가 제일 잘 생기는 시간

'아침에 일어났을 때'

라고 합니다.

 

그래서 저도 눈뜨자마자 양치부터 하러 가요..

양치 제대로 안 하면 300만원이다.. 이렇게 중얼거리면서 

이제 6개월마다 꼭 검진하러 다녀야겠다고 마음 다짐하는 초짜 성인이었습니다.. 

 

지금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들도 치아관리 잘하시고 건강하게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