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to Glory Blog

etc

새벽 5시기상, 미라클 모닝으로 나의 하루를 바꿔보자!

G.로리 2020. 3. 11. 23:53

안녕하세요 루옴입니다!

 

새로운 습관 자리 잡는 방법 - 루틴 행동 실천하기!

 

새로운 습관 자리잡는 방법 - 루틴 행동 실천하기!

안녕하세요 루옴입니다. 오늘 이야기해 볼 내용은 '루틴 행동'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여러분 모두들 이루고 싶은 꿈과 목표를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꿈과 목표를 가지고 있기만 하면 안 되고 이루기 위해 실천을..

lguwm.tistory.com

이 글을 쓰면서 나도 지금보다 좀 더 나은 내가 되고 싶다는 생각에 변화해야겠다 라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습관을 자리잡기 위해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나만의 시간을 가져보자'라고 생각하게 되면서 바로 실천하게 되었습니다.

 


새벽 5시 기상, 미라클 모닝 도전!

 

 

 

역시 시작이 어려울 뿐 꼭 실천하고 싶다 꼭 습관으로 들고 싶다! 마음을 먹으니깐 하게 되더라고요^^

일단 일주일만이라도 해보자라고 생각한 이유는

내 컨디션과 상황에 따라 판단하기로 해서 일주일만 하기로 했습니다.

 


나의 미라클 모닝 실천

 

1. 책 읽기

바빠서 읽기 싫어서 등 하면서 미루던 책 읽기를 새벽시간으로 활용하여 실천했습니다.

알람만 끄고 다시 자는 것은 소용이 없으니 꼭 일어나야 되는 이유를 만들어줘서 실천하게 만들었습니다.

책을 읽고 하루를 시작하니깐 하루 종일 책의 내용이 생각나서 생각을 바로잡아주는 하루가 되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2. 운동

 

운동도 빠질 수 가없죠! 땀 흘리도록 오로지 나에게만 집중하는 시간!

땀 흘리고 시원하게 샤워하고 나오면 그렇게 시원할 수가 없었습니다. 정신도 깨서 좀 더 힘 있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3. 오늘 하루 계획 짜기

 

원래 하루 계획은 전날 밤에 짜는데 가끔씩 못 짜고 전날에는 계획을 짜고 그 계획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짧은 명언을 보거나 오늘 하루를 어떻게 보낼지 이미지 트레이닝으로 운 좋은 하루 행복하게 하루를 보내려고 노력합니다.

 


재미있는 주변 반응 ㅎㅎ

전날에 일찍 자고 새벽 5시에 못했던 연락을 다하니깐 친구들이 다들 저런 반응 하핳 ㅋㅋㅋㅋㅋ

연락할 거 다하면 바로 휴대폰 내려두기 

이걸 빠르게 안 하면 그냥 하루 시작부터 휴대폰 잡고 시간을 헛으로 보내더라고요ㅠㅜ

 


 

새벽 5시 기상, 미라클 모닝 도전 느낀 점

일주일간 새벽 5시 일어나기를 도전해보았는데요. 정말 아침에 일어나는 게 쉽지가 않더라고요.

하지만 일어나면 그만큼 뿌듯하고 하루를 기분 좋게 시작하는 거 같아 아주 즐거워었습니다!

나만의 시간을 갖고 오로지 나한테 신경을 쓰니깐 하루하루가 뿌듯했습니다.. 

아직 몸이 적응을 못해서 중간에 졸려서 정신을 못 차릴 때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녁엔 밤새 못 놀고 약속들도 다 취소하고 바로 집에 오는 날도 있더라고요^^

역시 어떤 것을 얻고 싶을 땐 포기하는 것도 있어야 된다고 하더니

저녁때 노는 것을 포기하고 새벽에 일찍 일어나 나만의 시간을 얻었네요.

지금도 도전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가끔씩 못 지킬 때도 있지만 포기하지 않고 안정화가 될 때까지 노력하려고요^^

 

여러분들도 미라클 모닝에 도전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