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to Glory Blog

etc

새로운 습관 자리잡는 방법 - 루틴 행동 실천하기!

G.로리 2020. 3. 4. 15:18

안녕하세요 루옴입니다.

 

오늘 이야기해 볼 내용은 '루틴 행동'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여러분 모두들 이루고 싶은 꿈과 목표를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꿈과 목표를 가지고 있기만 하면 안 되고 이루기 위해 실천을 해야 됩니다. 하지만 어떤 일을 의식적으로 지속하는 일은 너무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기에 습관화를 강제적으로라도 만들 수 있는 생활을 만들어야 합니다.

 

 

루틴(Routine)이란

의식하지 않아도 매일 반복적으로 그 일을 하는 행동. 곧 습관화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루틴이 몸에 배면 자신도 모르게 행동하게 되고 원하던 목표를 이루는 기적을 만날 수 있습니다.

우리들의 뇌에서 의식 부분은 3%로, 나머지 97%가 무의식 속에 속한다고 합니다.

그 무의식을 어떻게 사용하는지는 밝혀지지 않은 것이 많지만, 한 가지 답은 있습니다.

 

바로 습관 형성 입니다.

 

그렇다면 습관 형성은 어떻게 해야 만들 수 있을까?

일반적으로 습관이 확실하게 자리 잡으려면 21일 걸린다고 합니다. 그럼 21일 동안은 우리가 의식적으로 행동을 해야 합니다. 내가 습관을 만들고 싶은 행동이 습관으로 자리 잡을 때까지, 매일 의식적으로 확인하기 위해선 '루틴 체크표'를 만들어 특화시키는 것입니다.

 

루틴 체크표 예시

이런 식으로 이 과정을  반복해 모든 행동이 습관이 되면 루틴 체크표의 역할은 끝납니다. 다음부터는 새로운 목표를 설정하고, 또다시 같은 과정으로 반복하는 겁니다. 

 

루틴 행동을 실천할 때 처음에는 의식적으로 행동하는 것이 힘들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주변 사람들이나 가족들에게 자신의 목표 행동을 직접 보여주거나 확인을 부탁하면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언제나 '나 자신'과의 싸움이 제일 중요한 거 잊지 마세요!

 

 

반응형